한계효용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22:46
본문
Download : 한계효용이론.hwp
이렇게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행동할 때, 어떤 상품을 사용하면서 얻는 주관적인 만족도를 효용(utility)이라고 하고, 일정한 기간 동안 일정한 상품을 소비하면서 얻는 만족감, 즉 효용의 총량을 총효용(total utility)이라고 한다. 그러나 2번째, 3번째의 효용은 점점 감소하게 된다 그러나 배가 부를 때까지는 총효용(만족감의 총량)은 증가한다. 처음 한 개를 먹으면 너무 맛있어서 이 때의 만족감은 가장 크다. 2개, 3개 계속 먹으면 먹을 때의 만족감은 처음보다 줄어들지만 배가 부르기 전까지는 계속 만족하게 된다 그러나 3개를 먹어 배가 부르면 하나를 더 먹는 것이 오히려 부담스럽고 먹더라도 만족을 느끼지 못하게 된다 즉 3개를 먹고 나서 4개, 5깨의 호떡을 먹을 때는 만족감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된다 처음 호떡을 먹을 때의 효용(만족감)은 가장 크다. 이렇게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행동할 때, 어떤 상품을 사용하면서 얻는 주관적인 만... , 한계효용이론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한계효용理論(이론)
소비자는 어떤 상품을 사용하거나 서비스를 받으면 만족을 얻는다.
배가 출출해서 호떡을 5개 샀다. 그러나 소비량이 계속 증가하여 한계에 다다르면 만족감은 포화상태가…(dro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한계효용이론.hwp( 25 )
소비자는 어떤 상품을 사용하거나 서비스를 받으면 만족을 얻는다. 그러나 배가 부른 후 먹는 4번째, 5번째 호떡은 효용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고 총효용도 감소하게 된다
이렇게 상품의 소비량이 증가하게 되면 만족감의 총량도 증가한다.
,경영경제,레포트
- 한계효용theory(이론)
- 무差別곡선theory(이론)
- 가격에따라 수요량변하는 이유
소비자는 어떤 상품을 사용하거나 서비스를 받으면 만족을 얻는다. 이렇게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행동할 때, 어떤 상품을 사용하면서 얻는 주관적인 만...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