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kr 통합교과에 대한 정리(arrangement) > since23 | since.kr report

통합교과에 대한 정리(arrangement) > since2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ince23

통합교과에 대한 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12:53

본문




Download : 통합교과에 대한 정리.hwp




그러나 활동을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 교과를 잘 가르치기 위해 그 수단으로서 활동을 일부 하는 것이다. 즉 생활사태의 활동을 하면서 그 경험 속에서 의미를 뽑아내어 교육 내용과 연결을 시켜 뒤 이면의 교과가 가르치고자 하는 지식들을 가르치는 것이다. 이 통합교과는 교과를 횡적으로 또한 종적으로 통합하는 것으로서 교사가 그 활동 이면의 …(省略)
,사범교육,레포트


통합교과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나라에서 현재 통합교과의 의미는 1, 2학년 때에 분과교과를 배우기 위한 통합교과를 배우는 보완기간, 완충지대로서의 준비기간을 갖음으로서 그 이후의 추상적인 분과교과를 배움에 있어 어렵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Download : 통합교과에 대한 정리.hwp( 21 )




설명
이렇게 분과교과에 대한 항거로서 나타난 ‘실제론적 근거’는 지나친 아동중심교육이며 지나치게 활동을 중시하였지만 교과통합의 아이디어를 처음 제시하였으며 이러한 ‘실제론적 근거’로서 교과통합 아이디어의 교육적 의의는 가르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는데 있따 즉 초등학교 저학년의 교과를 가르치기 위한 보조수단으로서 활동을 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에 계기가 되었다는 것이다.통합교과정의와어떻게가르칠것인가 , 통합교과에 대한 정리사범교육레포트 ,
통합교과에 대한 정리(arrangement)

통합교과에%20대한%20정리_hwp_01.gif 통합교과에%20대한%20정리_hwp_02.gif 통합교과에%20대한%20정리_hwp_03.gif

통합교과에 대한 글입니다.




순서






통합교과定義(정의)와어떻게가르칠것인가
레포트/사범교육


다. 학교에서 배우는 모든 것은 상징적인 것으로 처음 학교에 온 학생들은 교과의 탈맥락성 때문에 배우기 힘들 수밖에 없다.
전체 6,71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inc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