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의 배경과 marketing strategy 및 성공요인 조사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23:44본문
Download :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의 배경과 마.hwp
3. 현지 marketing strategy
특정 제품의 선호 여부는 제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와 관계가 깊고, 원산지국의 이미지에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의 배경,진로소주 마케팅,진로소주
Download :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의 배경과 마.hwp( 27 )
제품개발은 국내 진로연구소에서 이루어졌는데, 먼저 日本 의 경쟁사 제품에 대한 철저한 제품analysis(분석) 에 들어갔다.
국내소주와 맛을 다르게 한 이유는 日本 애주가들의 소주를 마시는 습성이 한국과 다르기 때문이었다.
1) 제품 이미지 improvement 시도
설명
그러나 진로는 정면돌파를 시도해서 경쟁력 높은 제품 생산에 주력하였다. 맛을 좌우하는 첨가물의 component과 함량비를 각각 달리해서 시제품을 만들고 여러 방식의 테스트를 반복하여‘수출용 진로 소주’가 탄생하였다.
순서
다. 진로소주가 진출할 당시 日本 소비자들은 한국 제품에 대해 상당히 부정
4. 현재 일본진출 내역
이를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진로는 병의 색깔을 무색에서 초록색으로 바꾸었다. 독특한 日本 인 취향에 맞추어 국내소주에 비해 당도를 10% 정도 낮추고 향도 조정했다.
1. 들어가며 2. 해외시장 진출 배경 3. 현지 마케팅 전략 4. 현재 일본진출 현황
2. 해외시장 진출 배경
2) 철저한 제품의 현지화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의 배경과 marketing strategy 및 성공요인 조사분석
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당시 진출하고자 했던 기업들은 한국산이라는 것을 감추는 등 우회 전술을 썼다. 이는 각 국가별 文化적 차이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진로 역시 日本 의 文化적 속성 을 충분히 반영한 디자인 개발에 노력을 기울였다.
도 많은 influence을 받는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소주 자체의 맛에 대한 현지화도 중요하지만, 이와 함께 제품의 외형적 디자인의 현지화 역시 제품의 구매정도에 상당한 influence을 미친다.
1. 들어가며
진로는 日本 시장에 처음 진출할 때 국내 판매용 소주를 그대로 日本 시장에 내놓았지만 입맛이 까다로운 日本 소비자들로부터 철저히 외면당했다. 이에 따라 原因analysis(분석) 에 착수한 진로는 日本 소비자들의 성향에 대한 철저한 analysis(분석) 없이 현지화되지 않은 제품을 내놓은 데서 그 原因을 찾았으며, 따라서 日本 소비자들의 속성 을 제대로 반영한 제품개발에 착수하게 되었다. 또한 크기에 있어서도 국내에서 소비되는 소주의 주제품 용량은 360ml이지만, 日本 수출용 소주의 주 제품 용량은 700ml로 2배나 크게 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