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이 세 가지 (성숙주의,행동주의,구성주의)접근법 상호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03:30
본문
Download : 보육과정의 세 가지 (성숙주의,행동주의,구성주의)접근법 상호비교.hwp
홀의 제자 게젤이 이러한 theory 을 발전시켜 성숙주의 theory 을 만들었다.
3. 유아에게 활동을 위한 충분한 시간 주고, 특정학습을 ...
보육과정의(定義) 세 가지 (성숙주의,행동주의,구성주의)
접근법의 심리 철학적 요소, 운영요소, 교육요소
별로 상호 비교 하시오
◎ 성숙주의
theory 의 근원
게젤의 표준행동 연구와 다윈, 홀 등의 발달의 예정론적 입장이다.
교사의 역할
성인이 판단하는 유아의 잘못된 행동을 직접적체계적으로 change(변화)시켜 주는 아닌, 유아의 요구를 들어주고 그에 따르는 것이라 본다.
4. 호로그램을 통해 유아의 학문적 능력이나 특별한 기술의 습득에 목표(目標) 두지 않고, 유아의 내적 가능성에 따른 전인적 발달을 도모한다. 다윈의 effect을 받은 혼은 인간발달은 예정된 전개의 형태 theory 을 발달시키고 각 발달단계에서 일어나는 행동형태가 있다 하였다.
2. 사회적으로 인정되는 범위 내에서 유아의 흥미와 요구에 적합한 허용적이고 편안한 環境 을 제공한다.
교사의 역할
성인이 판단하는 유아의 잘못된 행동을 직접적체계적으로 change(변화)시켜 주는 아닌, 유아의 요구를 들어주고 그에 따르는 것이라 본다.
4. 유아의 개인차를 고려해 허용적인 분위기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점진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한다.
3. 유아에게 활동을 위한 충분한 시간 주고, 특정학습을 강요하지 않는다.
5. 효능적인 집단구성 방법은 발달수준이 같은 또래기리 집단을 이루게 한다는 것.
6. 교사의 일방적인 지시나 수정, 적극적인 행동수정은 바람직하니 않으므로, 유아를 수용하고 친절히 안내하며 유아의 요구와 흥미를 자극하는 것…(skip)
보육과정,세,가지,성숙주,행동주,구성주,접근법,상호비교,사범교육,레포트
다.
교수방법
1. 교수자료(資料)와 교육적 경험은 유아가 그것에 흥미를 나타내고 준비되었을 때 제공한다.
Download : 보육과정의 세 가지 (성숙주의,행동주의,구성주의)접근법 상호비교.hwp( 26 )
보육과정의 세 가지 (성숙주의,행동주의,구성주의)접근법 상호비교 , 보육과정의 세 가지 (성숙주의,행동주의,구성주의)접근법 상호비교사범교육레포트 , 보육과정 세 가지 성숙주 행동주 구성주 접근법 상호비교
%EC%A0%91%EA%B7%BC%EB%B2%95%20%EC%83%81%ED%98%B8%EB%B9%84%EA%B5%90_hwp_01.gif)
%EC%A0%91%EA%B7%BC%EB%B2%95%20%EC%83%81%ED%98%B8%EB%B9%84%EA%B5%90_hwp_02.gif)
%EC%A0%91%EA%B7%BC%EB%B2%95%20%EC%83%81%ED%98%B8%EB%B9%84%EA%B5%90_hwp_03.gif)
%EC%A0%91%EA%B7%BC%EB%B2%95%20%EC%83%81%ED%98%B8%EB%B9%84%EA%B5%90_hwp_04.gif)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보육과정이 세 가지 (성숙주의,행동주의,구성주의)접근법 상호비교
보육과정이 세 가지 (성숙주의,행동주의,구성주의)접근법 상호비교
보육과정의(定義) 세 가지 (성숙주의,행동주의,구성주의)
접근법의 심리 철학적 요소, 운영요소, 교육요소
별로 상호 비교 하시오
◎ 성숙주의
theory 의 근원
게젤의 표준행동 연구와 다윈, 홀 등의 발달의 예정론적 입장이다.
교육활동에 관한 일반적인 원리
1. 유아에게 많은 선택의 기회를 주고 불필요한 성인의 개입을 최소화하여 스스로 선택할 기회를 제공한다. 홀의 제자 게젤이 이러한 theory 을 발전시켜 성숙주의 theory 을 만들었다.
2. 사회적으로 인정되는 범위 내에서 유아의 흥미와 요구에 적합한 허용적이고 편안한 環境 을 제공한다. 다윈의 effect을 받은 혼은 인간발달은 예정된 전개의 형태 theory 을 발달시키고 각 발달단계에서 일어나는 행동형태가 있다 하였다.
2. 유아들의 흥미와 발달단계에 적합한 다양하고 풍부한 자료(資料)를 제공하고, 유아는 이를 사용함으로써 발달할 수 있따
3. 활동의 균형은 대상 유아의 연령, 집단규모, 활동 특징에 따라 적절히 안배되어 매일 일정한 시간에 이루어져야 한다.
교수방법
1. 교수자료(資料)와 교육적 경험은 유아가 그것에 흥미를 나타내고 준비되었을 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