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및 외국의 학교폭력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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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2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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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의 흥분을 진정시킨 뒤 상담을 처음 해야 한다. ’는 중도적 태도, ‘시끄러우니까 나가서 싸우라’는 식의 무시형 태도 등은 교사가 학생들의 폭력에 이어 학부모 폭력을 은연중에 조장하게 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교사는 학교폭력에 적극적으로 개입해야 하며, 분명한 태도 표명을 해야 한다.국내및외국의학교폭력왕따문제에관한대처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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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및 외국의 학교폭력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방안






(7) 부모가 개입되었을 때 적극적이고 분명한 자세를 취하라.
▶부모 개입을 차단해서는 안 된다 학교폭력이 발생되었을 때, 당사자 학생들의 부모가 개입되는 것을 차단하거나 회피해서는 안 된다 이 경우 교사들에 대한 무조건적인 불신과 상대방 학생에 대한 감정적인 대립이 나타날 우려가 있기 때문일것이다
▶부모 앞에서 당당하고 분명한 태도를 보여야 한다. 무엇보다 부모의 흥분과 감정적인 행동을 진정시켜야 하고, 양쪽 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부모들과의 대화 및 상담을 처음 해야 한다. 그리고 문제해결에 부모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정중하게 요청을 하되,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자…(省略)
국내 및 외국의 학교폭력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방안에 대한 글이며,학교폭력에 대한 일반론,학교폭력의 定義(정의) 등에 관한 글입니다. 부모가 개입되었을 때 교사는 ‘조용하게 넘어갔으면 좋겠다’는 미온적인 태도나 ‘나는 잘 모른다’는 회피적인 태도 그리고 ‘난 가해자 편도 피해자 편도 아닐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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