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행정론, 어떻게 강의할 것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12:20
본문
Download : 도시행정론, 어떻게 강의할 것인가.hwp
그러므로 좋은 강의라고 평가받을 수 없는 강의는 교수나 학생, 어느 한편이 무성의할 경우이다. 그와 반대로 학생들의 반... , 도시행정론, 어떻게 강의할 것인가?법학행정레포트 ,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이다. 학생들의 호응이 높으면 높을수록 교수는 신명이 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빈곤의 악순환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렇듯 강의란 상호작용의 과정이라는 것을 인지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할 듯 싶다. 예를 들어 어떤 교수가 어떻게든 강의시간만 때우면 자기의 의무는 이행되는 것으로 착각을 하고서 학생들의 reaction response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강의시간 내내 톤의 change(변화)도 …(省略)
설명
,법학행정,레포트
Download : 도시행정론, 어떻게 강의할 것인가.hwp( 76 )
순서
레포트/법학행정
다. 옛 성현이 이르기를 ꡐ힘써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그 지식은 애매한 것이며, 생각은 열심히 하되 배우지 않는다면 그 지식 또한 크게 위태롭다(學而不思則난 思而不學則殆)ꡑ는 말처럼 교수의 가르침과 학생의 배움 사이에 상호작용이 부단해야만 보다 완전한 지식으로 우뚝 서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좋지 않은 강의가 이루어지는 Cause 은 교수의 기법상의 결함에도 기인하지만 학생들의 무reaction response이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기도 한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이다. 학생들의 호응이 높으면 높을수록 교수는 신명이 나기 때문이다 그와 반대로 학생들의 반...
도시행정론, 어떻게 강의할 것인가?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이다. 교수가 아무리 만족스러워도 학생들의 reaction response이 시원치 않으면 강의의 타당성은 떨어지는 것이다. 사실 좋은 강의에 대한 평가지표는 주관적인 만족감과 객관적인 reaction response으로 이루어진다. 학생들의 호응이 높으면 높을수록 교수는 신명이 나기 때문일것이다 그와 반대로 학생들의 reaction response이 시큰둥하면 교수의 사기는 땅에 떨어지고 강의시간만 적당히 때우려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