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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ight(항공)업]flight(항공)운송업의特性,flight(항공)사상품및서비스종류,flight(항공)관련국제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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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0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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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술變化(변화)의 影響(영향)
航空(항공) 기 자체가 고도의 기술복합체인 만큼 航空(항공) 운송업이 고도의 기술발전을 토대로 번영을 누려 왔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1980년대 후반에는 航空(항공) 산업의 고성장률에 힘입어 큰 航空(항공) 사는 직접 주문, 리스회사는 작은 航空(항공) 사들을 위해 주문했고, 이러한 추세는 계속되고 있따

2. 고도성장산업
航空(항공) 운송산업은 여타의 산업보다 고성장률을 기록해 봤는데, 1955년부터 1969년까지는 연mean or average(평균) 14%, 1970년대에는 10%, 1980년대에는 80% 정도의 연mean or average(평균) 성장률을 기록하였으며, 이러한 수치는 다른 산업에 비해 높은 수치로 기록되고 있따
이와 같이 航空(항공) 운송산업이 다른 산업에 비해 높은 성장률을 보인 이유는 다음과 같다.
航空(항공) 기 엔진기술의 발달은 航空(항공) 기의 대형화 · 고속화를 가능하게 하여 단위운영비용이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고 있따 航空(항공) 기 기술혁신은 단위운영비용을 줄이는데 기여를 했지만, 航空(항공) 사들은 신형 航空(항공) 기 도입에 따른 자본비용의 압박을 받아야만 했다. 그러나 산업 전체의 급속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航空(항공) 사의 이윤율은 한계수익에 그치고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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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航空(항공) 업] 航空(항공) 운송업의 特性(특성), 航空(항공) 사 상품 및 서비스종류, 航空(항공) 관련 국제기구

목차

Ⅰ. 航空(항공) 운송업의 特性(특성)

1. 기술變化(변화)의 影響(영향)
2. 고도성장산업
3. 비정기운송의 급속한 성장
4. 한계적 이윤성
5. 생산품상의 特性(특성)
6. 화물의 중요성

Ⅱ. 航空(항공) 사 상품 및 서비스의 종류

1. 航空(항공) 사 제공의 상품 및 서비스
1) 요금
2) 운항빈도 및 노선
3) 장비
4) 서비스
5) 광고
2. 航空(항공) 운송상품의 特性(특성)
1) 소멸성
2) 불량품에 대한 대체기능의 결여
3) 공급탄력성 결여
4) 상품구성의 복잡성
5) 계절성

Ⅲ. 航空(항공) 관련 국제기구

1. 국제航空(항공) 운송협회
2. 국제민간航空(항공) 기구



I. 航空(항공) 운송업의 特性(특성)
航空(항공) 운송업의 特性(특성)은 여러 가지를 들 수 있으나 중요한 것으로 다음과 같다. 따라서 航空(항공) 기 제작회사가 航空(항공) 기 구입자의 자금조달에 관여하기 스타트했으며, 은행협회(Consortia of Banks)가 결성되어 航空(항공) 기를 구입하여 航空(항공) 사에게 리스(lease)하는 방법이 생겨났다.
첫째, 航空(항공) 기의 대형화는 좌석 당 비용을 낮추었고, 이로 인해 航空(항공) 사는 낮은 요금을 적용할 수 있었다.
셋째, 요금인하 · 소득증가 · 경제성장 등은 이중적 상승작용으로 航空(항공) 교통 처리량을 증가시켰다. 1980년대에 이러한 은행협회들은 전문적인 航空(항공) 기 리스회사들에게 고객을 빼앗기게 되었다.
둘째, 경제성장은 1인당 소득을 높였으며, 이는 비즈니스 여행자뿐만 아니라 순수관광여행의 수요도 증가시켰고, 화물수송에 대한 수요도 증가시켰다. 따라서 기술變化(변화)가 航空(항공) 산업에 미치는 影響(영향)은 대단히 크다고 하겠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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