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AI의 교수 모듈에 대한 理論(이론)적 논의와 설계 strategy 탐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2:56
본문
Download : ICAI의 교수 모듈에 대한 이론적 논의와 설계 전략 탐색.hwp
그러나 전통적 CAI는 개별화 수업의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교수전달체제로서 많은 제한점을 지니고 있따 예를 들면, …(투비컨티뉴드 )
국문초록 ⅰ, Ⅰ. 서론 1, 1. 연구의 맥락 1, 2.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4, 3. 연구문제 6, 4. 연구의 방법 및 제한점 6, Ⅱ. ICAI에 관한 선행연구 분석 및 논의 9, 1. ICAI의 관념 및 구성요소 9, 2. 전통적 ICAI 프로그램 분석 13, 3. 전통적 ICAI의 특징 및 한계점 24, 4. 이상적 ICAI에 관한 논의 30, Ⅲ. ICAI 개발을 위한 기술적.교수설계적 측면 분석 33, 1. ICAI 개발을 위한 기술적 측면 분석 33, 2. ICAI 개발을 위한 교수설계 측면 분석 41, Ⅳ. ICAI 교수모듈의 理論(이론)적.기술적 설계strategy 탐색 49, 1. ICAI 교수모듈의 관념화 49, 2. ICAI 교수모듈의 모형중심 설계strategy 대 理論(이론)중심 설계strategy 53, 3. 이상적 ICAI 교수모듈의 설계모형과 설계strategy 59, Ⅴ. 결론 및 제언 70, 1. 결론 70, 2. 제언 73, 참 고 문 헌 75, ABSTRACT 83, 부 록 85, , 크기 : 127K
ICAI의 교수 모듈에 대한 理論(이론)적 논의와 설계 strategy 탐색
Download : ICAI의 교수 모듈에 대한 이론적 논의와 설계 전략 탐색.hwp( 71 )
순서






국문초록 ⅰ, Ⅰ. 서론 1, 1. 연구의 맥락 1, 2.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4, 3. 연구문제 6, 4. 연구의 방법 및 제한점 6, Ⅱ. ICAI에 관한 선행연구 분석 및 논의 9, 1. ICAI의 개념 및 구성요소 9, 2. 전통적 ICAI 프로그램 분석 13, 3. 전통적 ICAI의 특징 및 한계점 24, 4. 이상적 ICAI에 관한 논의 30, Ⅲ. ICAI 개발을 위한 기술적.교수설계적 측면 분석 33, 1. ICAI 개발을 위한 기술적 측면 분석 33, 2. ICAI 개발을 위한 교수설계 측면 분석 41, Ⅳ. ICAI 교수모듈의 이론적.기술적 설계전략 탐색 49, 1. ICAI 교수모듈의 개념화 49, 2. ICAI 교수모듈의 모형중심 설계전략 대 이론중심 설계전략 53, 3. 이상적 ICAI 교수모듈의 설계모형과 설계전략 59, Ⅴ. 결론 및 제언 70, 1. 결론 70, 2. 제언 73, 참 고 문 헌 75, ABSTRACT 83, 부 록 85, , FileSize : 127K , ICAI의 교수 모듈에 대한 이론적 논의와 설계 전략 탐색사범교육레포트 , ICAI 교수모듈 교육개혁
레포트/사범교육
ICAI,교수모듈,교육개혁,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 컴퓨터는 기존의 교과서나 시청각 매체와는 달리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매체로서 학습자 특성(特性)에 adaptation(적응) 하여 보다 效果(효과)적이며 효율적인 개별화 수업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었다. 국문초록 ⅰ
Ⅰ. 서론 1
1. 연구의 맥락 1
2.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 4
3. 연구문제 6
4. 연구의 방법 및 제한점 6
Ⅱ. ICAI에 관한 선행연구 analysis 및 논의 9
1. ICAI의 definition 및 구성요소 9
2. 전통적 ICAI program analysis 13
3. 전통적 ICAI의 특징 및 한계점 24
4. 이상적 ICAI에 관한 논의 30
Ⅲ. ICAI 개발을 위한 기술적.교수설계적 측면 analysis 33
1. ICAI 개발을 위한 기술적 측면 analysis 33
2. ICAI 개발을 위한 교수설계 측면 analysis 41
Ⅳ. ICAI 교수모듈의 theory(이론)적.기술적 설계戰略 탐색 49
1. ICAI 교수모듈의 definition 화 49
2. ICAI 교수모듈의 모형중심 설계戰略 대 theory(이론)중심 설계戰略 53
3. 이상적 ICAI 교수모듈의 설계모형과 설계戰略 59
Ⅴ. conclusion 및 제언 70
1. conclusion 70
2. 제언 73
참 고 문 헌 75
ABSTRACT 83
부 록 85
개별화 수업은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에 따라 학습目標(목표), 속도, 그리고 내용 등을 적절히 선택하고, 이를 통해 자신이 배운 내용을 숙달하는 것을 目標(목표)로 한다. 이러한 개별화 수업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1960년대부터 컴퓨터 보조수업(CAI: Computer-Assisted Instruction)의 형태로 교수-학습에 컴퓨터를 도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