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한류 스타 마케팅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4:16
본문
Download : [마케팅]한류 스타 마케팅 연구.hwp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설명
[마케팅]한류스타마케팅연구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한류%20스타%20마케팅%20연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D%95%9C%EB%A5%98%20%EC%8A%A4%ED%83%80%20%EB%A7%88%EC%BC%80%ED%8C%85%20%EC%97%B0%EA%B5%AC_hwp_01.gif)
![[마케팅]한류%20스타%20마케팅%20연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D%95%9C%EB%A5%98%20%EC%8A%A4%ED%83%80%20%EB%A7%88%EC%BC%80%ED%8C%85%20%EC%97%B0%EA%B5%AC_hwp_02.gif)
![[마케팅]한류%20스타%20마케팅%20연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D%95%9C%EB%A5%98%20%EC%8A%A4%ED%83%80%20%EB%A7%88%EC%BC%80%ED%8C%85%20%EC%97%B0%EA%B5%AC_hwp_03.gif)
![[마케팅]한류%20스타%20마케팅%20연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D%95%9C%EB%A5%98%20%EC%8A%A4%ED%83%80%20%EB%A7%88%EC%BC%80%ED%8C%85%20%EC%97%B0%EA%B5%AC_hwp_04.gif)
![[마케팅]한류%20스타%20마케팅%20연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D%95%9C%EB%A5%98%20%EC%8A%A4%ED%83%80%20%EB%A7%88%EC%BC%80%ED%8C%85%20%EC%97%B0%EA%B5%AC_hwp_05.gif)
![[마케팅]한류%20스타%20마케팅%20연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D%95%9C%EB%A5%98%20%EC%8A%A4%ED%83%80%20%EB%A7%88%EC%BC%80%ED%8C%85%20%EC%97%B0%EA%B5%AC_hwp_06.gif)
[마케팅]한류 스타 마케팅 연구
Ⅰ. 한류 marketing definition 및 발생 배경
1. 한류의 definition
2. 한류의 발생 배경
Ⅱ. 한류 marketing 現況(현황) 및 유형
1.한류 marketing 의 現況(현황)
1) Japan내 한류(韓流)현상
2) 싱가폴내 한류(韓流)현상
3) 홍콩내 한류(韓流)현상
4) 태국내 한류(韓流)현상
5) 대만내 한류(韓流)현상
2. 한류 marketing 의 efficacy
1) 한류 스타를 통한 marketing 에 의한 efficacy
2) 한류에 의한 efficacy
① 금전적 efficacy
② culture 전파 efficacy
③ 언어 전파
④ 국가 이미지 제고 efficacy
3. 한류 marketing 의 問題點
1) 한류marketing 의 問題點과 한계
Ⅲ. 한류marketing 의 성공사례(instance) 및 향후課題
1. 한류 marketing 의 성공사례(instance)
1) 한류marketing 의 성공사례(instance) 및 실패사례(instance)
① 아시아의 youth을 사로잡은 S.M. Entertainment
② 1인 기업, ‘욘사마’ 배용준 marketing
2. 한류 marketing 의 향후 課題
Ⅱ. 한류 marketing 現況(현황) 및 유형
1.한류 marketing 의 現況(현황)
1) Japan내 한류(韓流)현상
2004년 현재 Japan을 비롯하여 중국(中國)과 대만 홍콩, 베트남, 싱가폴, 태국 등 아시아 각국의 culture 트랜드로 확고한 자리를 굳히고 있는 한류!!
한류는 한국의 대중culture가 마치 파도와 같이 순서순서 아시아의 각국을 덮고 있음을 뜻하는 말로 이 파도는 현재 Japan열도를 뒤흔들고 있다
Japan내의 한류는 2000년 한국영화 “쉬리”를 계기로 조금씩 일기 처음 해, 2003년 NHK에서 방영된 드라마 “겨울연가”의 인기로 이어지면서. 드라마와 영화 그리고 출연 배우 개개인의 폭발적인 인기는 지금까지 Japan이 가지고 있던 한국에 대한 이미지 자체의 변환에까지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현상을 보이고 있다
4-50대 여성을 중심으로 일고 있는 한국 드라마의 인기요인은 가족을 중심으로 한 순애보적인 사랑을 테마로 한 것이 대부분으로 Japan내에서 잊혀지고 있는 순수한 사랑 이야기들이 예전의 순수했던 감정을 떠올리기 때문이라는 것이 대부분의 analysis(분석) .
겨울연가의 경우 작년 4월 첫방송 이후, 3번째 앙콜방송을 현재 방송중이며 토요일 심야시간임에도 불구하고 12%대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겨울연가의 인기는 소설과 만화(코믹)로도 이어져 Japan 문예서적부문 4위에까지 오른 바 있으며 도쿄신문의 경우 작년 Japan 방송계 10대 뉴스의 하나로 “한국드라마 붐, 반면 Japan 드라마 부진”을 선정한 바 있다
이와 같은 한류 붐은 드라마 DVD와 OST의 구입, 휴대폰 착신음 download, 관련 상품 구입 및 팬미팅행사 참여, 한국어 공부, 그리고 로케지 투어 리피터 현상마저 보이고 있다
- 배용준의 신격화
남자주인공 배용준은 용사마라는 극존칭의 애칭으로 불리우며 연이어 와이드 방송과 연예프로그램(program]) , 잡지, 신문 등을 장식하고 있다 그의 방일과 관련 팬미팅 행사에는 2,000명 참석에 60,000명이 응모하였으며 공항에는 하네다공항 개항이후 최대 인파인 5,00…(투비컨티뉴드 )
순서
Download : [마케팅]한류 스타 마케팅 연구.hwp( 47 )
,경영경제,레포트
한류 마케팅의 현황과 개선점을 고찰한 보고서입니다.[마케팅]한류스타마케팅연구 , [마케팅]한류 스타 마케팅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한류 마케팅의 現況과 改善(개선) 점을 고찰한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