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adolescent(청소년)복지론 기말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10:39
본문
Download : 20181_기말_사회3_청소년복지론.pdf
이러한 youth개발은 집단, 학교, 지역사회내에서 발생할 수 있다아
제4장 청소년관련 이론 제5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 청소년상담 제6장 청소년 복지의 실천Ⅱ : 청소년활동과 청소년권리증진 및 참여 제7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Ⅲ: 임파워먼트 실천 제8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Ⅳ : 청소년복지정책과 행정 제9장 청소년복지관련법과 제도 제10장 청소년과 복지서비스 영역(교육․노동․문화) 제11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빈곤) 제12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장애) 제13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비행) 제14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학업중퇴) 제15장 청소문문제와 복지개입(사이버 공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 긍정적 youth개발은 youth기를 예방과 치료적 개입에 더하여 다양한 기회와 자원을 통해 건전한 성인으로서 연속적인 발달과정을 겪으면서 준비하기 위한 과정으로 이해한다. 즉, youth은 그 사회의 자원인 동시에 사회change(변화)를 이끌어 가는 적극적 존재로 인식된다.
제4장 youth관련 theory(이론)
청소년복지론,방통대청소년복지론,방송대청소년복지론,청소년복지론핵심,청소년복지론요약,청소년복지론기출,청소년복지론시험
1. 긍정적 youth개발 관점
- 또 다른 강조 요소는 성인과 youth이 함께 연계하는데 있다아
제15장 청소문문제와 복지개입(사이버 공간)
방송통신 > 기말시험
- 긍정적 youth개발은 youth들에게 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관계 그리고 지지를 제공하여 긍정적 결과를 촉진시키려는 의도적인 과정이다.
Download : 20181_기말_사회3_청소년복지론.pdf( 92 )
제12장 adolescent(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장애)
1) 정이
- youth 발달을 예방과 치료적 측면에서 보다는 적극적인 개입을 통해서 future 사회가 요구하는 책임감 있고 건강한 youth으로 성장하도록 도우려는 관점이다. 제11장 adolescent(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빈곤)
제13장 adolescent(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비행)
- 目標(목표)는 youth들이 역량을 기반으로 성인기에 바람직한 결과를 맺는 것이다.
제8장 adolescent(청소년)복지의 실천 Ⅳ : adolescent(청소년)복지정책과 행정
4) 개발 目標(목표)
- 긍정적 youth개발에 대한 정이는 다양하며 아직 학계와 실천현장에서 복합적이며 계속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이다.
- 긍정적 youth개발 호로그램은 긍정적인 youth 성과를 산출하는 의도적인 기제이다.
- 중략 -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2) 긍정적 youth개발의 접근방식
제7장 adolescent(청소년)복지의 실천 Ⅲ: 임파워먼트 실천
- 긍정적 youth개발 관점은 문제 중심과 관련하여 보는 youth 발달의 관점에 개발이라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제4장 adolescent(청소년)관련 이론
- 긍정적 youth발달 관점은 기존의 youth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협력적이고 발전적인 일련의 활동을 통한 youth과 성인의 도전 및 사회화,도덕적,감성적,신체적,인지적으로 경쟁력을 가지도록 돕는 체험을 통해 youth을 준비된 성인으로 이행해 가는 긍정적인 youth 발달에 초점을 두고 있다아
순서
설명
제5장 adolescent(청소년)복지의 실천 : adolescent(청소년)상담
제14장 adolescent(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학업중퇴)
제10장 adolescent(청소년)과 복지서비스 영역(교육․노동․文化)
3) 긍정적 youth발달의 배경과 사회적 의미





제6장 adolescent(청소년) 복지의 실천Ⅱ : adolescent(청소년)활동과 adolescent(청소년)권리증진 및 참여
제9장 adolescent(청소년)복지관련법과 제도
2018년 1학기 adolescent(청소년)복지론 기말시험 核心체크
다.